본문 바로가기

Game

(언박싱) A Hat In time 언박싱

728x90

킥스타터 게임은 개인이나 인디 게임사가 게임을 만들 때 자금이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이를 일부 후원받아 게임을 만들고 기다려준 후원자에게 특정 보상을 추가해주는 형식으로 보상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집니다.

잘 만들어서 돈값하는 애들도 있고 예를 들어 언더테일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셔블 나이트 등이 있고 반대로 역대급 후원을 받고 기대로 시작하였으나 완성품은 실망 그 자체였던 게임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이트 넘버 9 센무3 등이 있겠네요.

이번에 언박싱할 작품은 킥스타터 게임 중 좋은 예시로 나온 게임입니다. 바로 A Hat In Time, 어 햇 인 타임입니다.

사실 이 작품은 이전에 많이 봤었지만 패키지로 구매할 생각은 없었지만 지난 글에 보면 아마존 환불로 인해 남은 바우처가 있어 구매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박스가 아닌 봉투로 와서 조금 놀랐습니다. 저번에 패키지는 박스로 주더니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패키지는 다음과 같이 생겼습니다. 게임의 유통과 개발은 Gears of Breakfast에서 하였는데 패키지는 험블 범블에서 제작하여 출시한 것이 특징입니다. 

뒷면에는 간단한 설명이 쓰여있습니다. 흠.. 영어라 읽을 수가 없군요 다만 알 수 있는 내용으로는 DLC인 Seal the Deal이 포함되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Nyakuza Metro는 포함되어있지 않은 거 같아서 아쉬웠습니다.

플레이는 2인 플레이까지 지원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내용물은 카트리지와 dlc 코드가 들어있습니다. 딱히 다른 것은 없는 구성이었습니다.

이제 게임을 켜보겠습니다. DL판은 한국어 지원이지만 필자가 리미티드런에서 주문한 아이코노 클라스트가 한글이 아니기에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무난하게 인식이 되었습니다. 이제 실행을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응? 설치가 4시간입니다? 일단 놔두고 집안일과 청소를 좀 하고 오면 되겠지 하고 놔두고 다른 일을 하였습니다.

실행하여 확인 결과는?

한글화가 잘되어있습니다. 인게임에서 확인해보니 역시 Seal the Deal은 코드로 주었지만 Nyakuza Metro는 따로 구매하게 되어있었습니다.

이것으로 아마존 구매로 진행한 어 햇 인 타임의 언박싱을 마치겠습니다.

728x90